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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나는 비만일까?
  • 체질량지수(BMI, Body Mass Index)는 비만을 판정하는 방법 중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, 이를 통해 건강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모유수유의 좋은 점
체질량지수 계산 비만도 기준
BMI = 체중(kg) / (키(m) X 키(m)) 18.5 ~ 22.9 정상
23.0 ~ 24.9 과체중
25.0 ~ 29.9 비만
≥ 30 고도비만
  • BMI 18.5 ~ 22.9 : 정상범위입니다. 건강위험도가 낮으며 꾸준히 유지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BMI 23.0 ~ 24.9 : 과체중입니다. 고혈압, 심장질환, 당뇨 등의 건강위험도가 증가하므로 체중감량을 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
  • BMI 25 이상 : 비만입니다. 심각한 건강 위험 상태이므로 체중감량을 반드시 계획해야 합니다.
  • 비만의 관리
  • 일반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체중감량 치료로 식사요법(식이조절), 운동요법, 행동요법(생활습관 교정)을 병행하는 것입니다. 이러한 방법으로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으면 약물요법 및 주사요법을 병행하기도 합니다.
    • 식사요법
    • 비만의 관리
    •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.
    • 식사는 가능한 천천히 합니다.
    • 기름진 음식 및 단 음식 섭취를 줄입니다.
    • 인스턴트식품 섭취 및 외식 횟수가 많아지지 않도록 합니다
    • 불필요한 간식이나 야식 섭취를 줄입니다.
    • 신선한 채소와 해조류는 충분히 섭취합니다.
    •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합니다.
    • 운동요법
    • 비만의 관리
    • 운동의 1단계 : 유산소 운동
     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흡수해 열량을 소모시키는 운동으로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으며, 빠르게 걷기나 조깅, 계단 오르기, 자전거 타기, 에어로빅, 수영 등이 있습니다.
    • 운동의 2단계 : 무산소 운동
      무산소 운동은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입니다.
      즉 단거리 달리기, 역기 들어올리기, 근력 트레이닝 등이 있습니다.
     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실시하는 것이 노화를 막고 날씬함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.
  • 행동요법
  • 상담을 통해 환자가 비만할 수밖에 없었던 일상생활의 문제들을 발견해 내고 치료자와 협력하여 생활 습관을 교정해 나감으로써 삶의 모습이 변화하게 되고 감량된 체중의 유지가 용이해 집니다.
  • 약물요법
  • 포만감을 주는 약물이나 우리의 몸이 운동을 한 것과 유사한 반응을 유발하는 약물들, 장내에서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약물들을 사용하여 비만 치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    약물요법은 식사, 운동, 행동요법과 병행할 때 최대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각 개인의 상태에 따라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주사요법
  • 메조테라피는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주사요법으로 피부의 얇은 층에 소량의 약물을 주사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지방분해 및 지방배출을 촉진시킵니다.
    부작용은 최소화하고 효과를 높이고 지속기간을 늘리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일주일에 1회 주사를 맞으며, 부작용으로는 드물게 주사 부위의 발적, 염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상담 및 예약 | 건강검진센터 032)456-35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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