팝업닫기

전체메뉴

난임과(아이알센터)
임신의 기쁨, 소중한 아기와의 감동적인 만남
엠브리오스콥(Embryoscope)
엠브리오스콥(Embryoscope)

기존의 배아 관찰방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착상에 적합한 배아를 선별하는 ‘실시간 배아 관찰-엠브리오스콥’은 선별 배아 이식을 통해 임신성공률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, 세계적으로 진보된 형태의 최첨단 난임 의료장비입니다.

시험관 아기(체외 수정) 시술 시 적용되는 배양 방법으로 난자 생태에서 수정란을 거쳐 이식 전의 배아 상태까지 전 과정을 끊임없이 기록, 분석 후 이식에 최적합한 배아를 선별할 수 있습니다. 배아를 배양하는 인큐베이터와 배아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갖춘 뷰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배아는 Embryoscope 전용 슬라이드에서 배양되며 하나의 슬라이드에 12개의 배아를 배양할 수 있고, 총 6개의 슬라이드가 장착 가능하며 최대 72개의 배아를 동시에 배양할 수 있습니다.

지금까지 체외 수정 시술 시 배아(수정란)의 상태를 관찰하기 위해 배양기 내에 있는 배아를 주기적으로 꺼내 관찰해오던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으며, 배양기 내의 현미경과 연결된 모니터를 통해 배아의 전 발달 상태를 밖으로 꺼내지 않고 실시간으로 관찰, 촬영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배아가 외부 노출로 인해 받을 수 있는 빛, 온도, CO2, 습도 등의 영향을 최소로 할 수 있습니다. 배아의 촬영은 10분 단위로 진행되며 촬영시간은 한 컷 당 0.015초 정도이고, 635nm의 파장 LED를 이용하여 빛에 의한 노출도 최소화하였습니다. 시간대별로 배아의 발달 과정을 관찰, 기록한 후 컴퓨터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다 객관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배아의 전 발달 상태와 모양 변화를 관찰함으로써, 기존 시스템에서 배아 발달 과정의 전체를 관찰하지 못해 나타났던 선별배아의 편차와 오류를 획기적으로 줄이고, 임신 성공률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.

대표번호 : 032.247.2000

인천광역시 남구 경원대로 771 (동양장사거리)| 사업자등록번호: 121-82-14340 | 상호명: (의) 아인의료재단

상단으로이동